본문 바로가기
리뷰

제주도 렌트카 찐 왕 초보운전 렌트할 썰,, +SK렌트카 (운전경력, 가격, 꿀팁)

by 놀라프 2023. 9. 6.
728x90
반응형
SMALL

 

21년정보인점 참고부탁드려요!

 

 

제주 초보운전 10계명

 

1. 대기업에서 완전자차 렌트하기

2. 작은차 렌트하기

3. 주차장 넓은 곳 가기

4. 3,9 도로 피하기

5. 유튜브로 렌트카 공부하기

6. 천천히 운전하기

7. 비상깜빡이 애용하기

8. 좌회전 우회전시 미리 차선변경하기

9. 어두울 때 운전하지 말기

10. 무리다 싶으면 무리말고 돌아가고 멀리 주차하기

 

 

우선 먼저 보시고 가기 💘

 

안녕하세요 놀라프입니다

제가 이번에 제주도를 다녀왔는데

저만 면허가 있어서 제가 하거나 버스를 타거나 였어요 😂

그래서 고민을 하게 된 렌터카...!

 

 

운전경력

출처 입력

우선 저의 운전경력을 소개하자면..

 

1종 보통을 가지고 있어요

17년도 1월에 취득!

 

이후로 운전이라고는 아파트 앞에

주차하는 곳인데 길이 넓고 차도 안다니는 그런곳에서

연습한거 2~3번? (30분정도 빙글빙글)

도로도 아파트 빙글거린게 끝...!

 

 

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다녀와 보니까 제가 평소에

도로공부나 차량 공부를 해서인가(?)

그냥 기본정보는 알고 있으니까 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기본정보도 모르는데 렌트 절대금지

이건 진짜 금지 ㅜ

 

 

근데 엄청 찾아보니까

운전연수 꼭하고 가라고.....

근데 제주도가는 날이 3일남았나...?

운전연수 할 시간도 없어서 ㅋㅋㅋㅋㅋㅋ

진짜 바로 결정해야겠어요

 

결론은 렌트 했습니다!

 

싼곳을 찾아보다가 그래도 저의 첫운전+첫렌트 이니까

대기업에서 렌트하기로 결정했어요

무조건 완전자차로 무조건 다 해주는 곳으로!

왜냐면 대기업이 사기친다는 이야기 잘 못들었거든요 ㅎ

그리고 보장도 100만원인가 더 됐었어요!

완전자차라고해도 한도? 가 다르다는점!!!

 

 

이렇게 해서 가격은?!

SK렌트카 가격

 

 

3일 빌려서

77,850

 

뭐 2+1 이런거 있었는데

해당이 된건지 뭔지

나중에 알게돼서 그냥 했어요 ㅎ

 

결제는 하루전에 했었거든요 ㅋㅎㅋㅎ

 

 

 

그리고 한시간 전에 띠링 하고 온 카톡!

 

제 2운전자 등록은 저에게 필요없는 안내였고 ㅎ

차량위치만 확인하고 바로 내 첫 렌트카로 총총총 💘

 

완전 자차는 바로 차로가면 돼요

차 찍고 그럴필요없이 바로 탑승!!!

 

 

저의 스파크 ㅋㅎㅋㅎ

저는 제일 작은 차로 골랐어요

어느 골목에서도

그리고 어느 주차장에서도

그나마 쉽게 운전할 수 있을거같아서 ㅎ

 

처음 운전자시라면

운전에 미숙하다면

제일 작은차로 고르세요 😎

 

 

그리고 또 다른 팁!

제주도 가기전에 먼저 주차장의 넓이를 봤습니다!!!!

시내를 벗어나면 도로는 쉬워요 정말!!!!

제가 간 곳들은 대부분 주차장이 넒은 곳으로 다녀왔어요~

 

 

농협을 가더라도......

어디를 가더라도......

주차장이 넓지 않다면 포기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기한 곳은 다음에 오면 되니까요!

운전 연습겸 여행이라는 생각으로

편하게 다녀온거라

 

꼭 가야해!!!!!

이거라면 많이..노력하셔야죠..

주차....

 

 

그리고 가기전에 피해야 할 도로가 있다고 들었어요

3과 9가 들어간 도로..

1131?! 이었나 제가 거기를 다녀왔는데

 

예..피하세요...

진짜 시간이 없는거 아니면 피하라는 곳은 피해야합니다..

 

2차선인데 추월금지라서

뒤에서 바짝 붙는 차량과

구불구불한 도로

 

저도 사고날뻔한건지 제 심장이 놀란던지

여튼 시간 조금 더 내서

해안도로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가기전에 저는 유튜브로 공부를 했어요

면허 딴지도 좀 됐고

제가 몰 스파크를 한번도 안몰아봐서

기본적인 기능 등을 공부했어요!!!!

 

그리고 그 기능들을 렌트카에 타서

다시 공부해보고 생각하고 출발했어요~

 

 

그 앞서 말한 3, 9 도로 말고는

차도 별로 없고 여유롭게 운전했어요

 

무조건 지킬것은 속도!!!

무조건 사고는 속도를 낼 때

무리해서 지나갈 때

이럴때 나더라구요

 

 

뒤에서 빵빵거리는게 무섭다고 빨리달리시면

사고의 지름길

비상깜빡이 애용하세요

뭔일이 있군 하며 뒷차들이 뭔가 그래도

알아듣지 않았을까요(?)

 

 

도로를 달릴 때 2차선을 유지하고

좌회전 할때는 100m전부터 생각하고 미리 옮기고!

2차선에서는 다른 차량들이 추월하기도 쉽구요 ㅎㅎ

 

죄회전 우회전은 미리미리 차선변경하기!

그리고 해가지면 들어가기

어두울때 운전하기 말기 ㅜㅜ

어두우면 일단 보이는게 적어지니

위험도가 올라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게다가 가로등이 너무 적어서...!

시내가 아니라면 넘 어둡더군요 흑흑

 

 

근데 알면서도 지키기 어렵더라구요

집에 빨리 가기 싫어~~

 

그렇다면 더 지켜야 할게 바로

속도 라는 점 잊지마세요!!!!!

 

라이트도 켜시구요!!!

 

근데 역시 운전을 잘하고 렌트를 하는게 가장 좋겠죠?

저는 숙소도 주차장 넓은 곳으로 골랐어요

마지막날에는 서귀포였는데

숙소가 무슨 주차타워 ㅜ

그래서 좀 시장과 멀더라도 주차장이 넓은 곳으로 갔어요

 

매일올레시장에 경차전용 주차하는 곳이 있어서

쉽게..주차했어요...!

 

무리다 싶으면 돌아가시고 좀 멀리대고

이게 사고 안나는 지름길 ㅜㅜ

 

그리고 주유를 한칸 덜해서

12,100원 지불!

이건 참 좋은거 같더라구요

더 넣으면 돈주고 부족하면 내고!

 

반납도 사고 없으셨죠~? 하고 끝(?)

사고가 없었기에 저희는 짐챙겨서

반납하고 조금 시간이 남아서

SK렌트카 뒤에 있는 이호테우해수욕장에 다녀왔어요


제가 제주 렌트가 초보운전을 많이 찾아봤는데

저만큼 초보는 없던터라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안전운행을 마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써야겠다.

 

내가 궁금한 분들에게 도움이 돼야겠다

사고나면 사고 난 대로 하지 말라고 쓰고

괜찮으면 괜찮은대로 하자!!!

 

그래도 결론적으로 무사히 다녀와서 쓰게되었습니다.

제주도에서 다들 렌트라 더 위험할자도 모르겠지만

제가 다녀왔을 때는 너무 잘 지키는 모범운전자가 대부분이었어요

👍👍👍

 

궁금한점은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아는선에서 알려드릴게요 !


우리가 기억할 것은!?

 

 

1. 대기업에서 완전자차 렌트하기

2. 작은차 렌트하기

3. 주차장 넓은 곳 가기

4. 3,9 도로 피하기

5. 유튜브로 렌트카 공부하기

6. 천천히 운전하기

7. 비상깜빡이 애용하기

8. 좌회전 우회전시 미리 차선변경하기

9. 어두울 때 운전하지 말기

10. 무리다 싶으면 무리말고 돌아가고 멀리 주차하기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