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제주 한화 아쿠아플라넷 아쿠아리움 스쿠버다이빙 체험 정보 및 후기 💕

by 놀라프 2023. 7. 26.
728x90
반응형
SMALL

 

제주도에서 처음 해본 스쿠버다이빙

아쿠아리움 다이빙 전 날 문섬 한계창에서 체험다이빙을 진행했어요

그리고 바로 다음 날 한화 아쿠아플라넷에서

아쿠아리움 체험 다이빙을 체험해 봤습니다!

 

목차

 

1. 한화 아쿠아플라넷의 진행시간

2. 한화 아쿠아플라넷 스쿠버다이빙 시 준비물

3. 한화 아쿠아플라넷 주의사항과 꿀팁

4. 한화 아쿠아플라넷 리뷰

 


1. 한화 아쿠아플라넷의 진행시간

 

10:50
12:40
14:40
16:35
17:25

5타임으로 진행됩니다

정해진 시간에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여행 시 미리미리 예약하면 굿!

 

한화 아쿠아플라넷에서 스쿠버다이빙을 진행하는 수조는

메인수조로 가로 22m, 세로 8.5m입니다!


 

2. 한화 아쿠아플라넷 스쿠버다이빙 시 준비물

다이빙 수트 안에 입을 옷
갈아입을 속옷
클렌징폼
샤워세트( 저는 쿤달 샤워세트 가져갔습니다!)
고프로

펀다이빙의 경우 본인의 장비

 

쿤달 여행용세트 5종 일랑일랑향 B타입, 1세트

구비된 물품으로는

수건, 샴푸, 바디워시, 드라이기, 비닐봉투

필요에 따라 가감하면 될 거에요 :)

 

물론 저는 고프로가 없었지만

강사님의 촬영과 남자친구의 고프로가 있었답니다!

없으신 분들은 추가 요금을 내고 강사님이 찍어주세요

 


3. 한화 아쿠아플라넷 주의사항과 꿀팁

 

1. 당일 비행기 금지

2. 원하는 날짜가 있다면 빠른 예약

(앞서 말한 것처럼 적은 인원만 가능)

3. 사진 찍을 때는 숨 참기

4. 바다보다 따뜻한 수조

(22도 나왔습니다!)

5. 사전 설명을 위한 빠른 도착!

 


4. 한화 아쿠아플라넷 리뷰

 

한화 아쿠아플라넷에 입장하면 강사님이 입구에 마중 나오시고

아쿠아리움 수조로 들어가는 곳까지 같이 들어갑니다!

서약서를 쓰고 다이빙 수트를 주시고 갈아입고 나오기~

 

나온 후 강사님은 이것저것 준비하시고

저는 아픈 바다거북을 보며 그 옆에 있는 후드를 골라 썼어요

귀가 달린 것도 있고 그냥 기본도 있는데

기본이 간지니까 기본을 썼지만 너~무 답답해서

귀달린 걸 썼습니다... ㅋㅋㅋㅋㅋ

 

다이빙을 하면서 패닉이 오는 이유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스트레스가 쌓여서 올 수 도 있다는 말을 전날 들어서

이대로라면 나는 패닉이다 생각하고

귀여운 귀를 썼어요

약간 사이즈가 다른거 같으니 잘 찾아서 착용 😀

 

 

20키로 공기통을 메면 뒤뚱뒤뚱 걷는데

그대로 물에 빠질 것 같지만 어찌저찌 앉고나면.....

앞으로 빠지랍니다!

어떻게 밑에 상어도 있고 커다란 가오리도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빠져요...! 나는 겁쟁이인데.....!

 

하지만 빠집니다.

 

 

빠지고 나면 강사님이 저를 이렇게 붙잡고

괜찮냐는 사인을 보냅니다.

(사인은 강사님이 몇 개 알려주세요! 이퀄하는 방법과 괜찮다는 사인, 문제 있다는 사인 등 잊지말고 기억할것!)

 

 

이 사진에 나오는 사인은 멋지다! 사인이에요 :)

저는 어제 비바람이 치는 바다~.. 에서 첫 다이빙을 해서

이까짓것 쯤하고 손쉽게 내려갔어요

처음하는 분들은 이퀄라이징도 어려운데 기압 때문에 죽겠고

뭔지 모를 불안감과 공포에 여러 번 올라갔다 내려가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영상에서처럼 부력조절도 강사님이

내 안전 체크도 강사님이

내가 잘하고 있는지도 강사님이..

사실 저는 이퀄라이징만 잘하고

물고기 (안 만지고) 잘 보고 사진만 잘 찍히면 됩니다.

 

 

아기들이 이렇게 인사도 많이 해줘요

손 흔들어 주면 아주 좋아합니다 ㅎㅎ

제가 물속에서 제일 아기인지 모르겠죠?

강사님과 마스터 남자친구 사이에서 응애 놀라프

 

이 영상은 지인이 찍어준 영상!

이렇게 밖에서 찍는 것도 색다르고 예쁘니 꼭 남겨보세요 :)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패키지 CPST1/CHDRB-111

 

들어가면 숨소리만 나서 참 편안해요

상어도 물고기도 있는데

식인~..상어도 있다고 들었는데 다이빙하기 전에 먹이를 아주 많이 줘서

배부른 상어들이래요 ㅋㅋㅋㅋㅋㅋ

얼마 전에 고등어 500마리를 넣어서 예쁘고

배고프면 저 친구들을 잡아먹을 거랍니다(?)

 

그리고 영상 마지막에 돌 위에 앉혀놨더니 뒤로 자빠지는 제 발을 볼 수 있어요

물에 들어가면 가만히 있는 것조차 어려운 😂

 

 

 

또 클라이밍 하는 사람으로 돌이 있길래 못 참고 영차영차 등반도 해봤어요

다른 체험분들은 밑에서 씨워킹처럼 걸어 다니시는 거 같던데

마스터인 남자친구가 있어서 여기저기 데리고 다녀줬어요

 

포토스팟도 데려가서 앉혀주고 사진 찍어주고 :)

근데 앉는것도 서는 것도 잘 못하는 놀라프....... 🙄

상어 옆에서 찍으라고 데려다줬는데

물속에서는 더 커 보인다고 하는데 아니 너무 큰 가오리 옆에서 서보라는거에

기겁하고 거품 물뻔했습니다.

그래서 멀찍하게 떨어져서 치즈 😁

 

마스터인 남자친구는 혼자서 내려가는 모습이에요

두 번 스쿠버다이빙을 해보니까 나는 언제쯤 안 끌려다니고 혼자 할 수 있을까?

생각도 나고 새로운 취미가 생길 것 같은 기분!

 

 

이렇게 밖에서 찍어준 사진들은 또 다르죠?

20킬로 공기통에 뒤로 나자빠지는 저지만

이마저도 너무 재미있답니다

 

하지만 너무 웃지는 마세요

마스크에 물이 들어와서 강제 웃음참기랍니다 🤐

 

 

이 친구가 물속에서 저에게 다가와서 너무너무 무서웠어요

다리를 앙 물것 같은 상상... 그래서 비키고 싶은데 몸이 마음대로 움직이지는 않고

마지막에는 집사! 도움!을 열심히 외치는 접니다.

 

다이빙은 40분 정도 진행된 것 같아요

넓고도 좁은 수조지만 너무너무 짧은 시간..🤣

30분은 더 들어가서 놀고 싶었어요

비용이 조금 비싸지만, 많은 생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무엇보다 좋은 추억이 되었어요 :)

 

한화 아쿠아플라엣 아쿠아리움 스쿠버다이빙 리뷰 작성해 봤습니다!

이번 제주 여행에는 아쿠아리움 스쿠버다이빙 어때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