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올해의 검색어, 2020년 올해의 검색어

by 놀라프 2020. 12. 18.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올해의 검색어입니다

전세계 사람들에게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그리고 블로거들에게 필요한 또 유용한 정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1. 머리자르는 법입니다.

 

이것보고 느낀게 외국에는 봉쇄령이 내려지면서 미용실도 닫았다고 해요

그래서 제 친구는 봉쇄령이 끝날 때 까지 머리를 못잘랐는데

형이 미용사 셔서 자를 수 있었지만 형에게 안자르겠다고 버티다가 결국에는 형에게 받았다고해요 ㅋㅋㅋ

그런거 보면 스스로 머리를 자르는 방법에 대해 많이 검색 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대한민국은 아직 미용실이 닫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말이에요.

 

저는 머리를 자르지는 않고 머리를 볶았습니다! ㅋㅋㅋㅋㅋ

nolaf.tistory.com/38

 

내가 그토록 하고싶던 히피펌이다! 로이드밤_홍제 /펌 풀림 재시술!!!(후기)

로이드밤으로 제가 그토록 하고싶던 히피펌을 하러 갔어요! 로이드밤 홍제점 내돈내산 후기임니다 ♥ 저는 첫 방문이어서 지정 선생님이 없었는데 히피펌할꺼라고 써놓으니 '나희'쌤 으로 지정

nolaf.tistory.com

 

2. 불면증

코로나블루때문인걸까요?

불면증에 대한 검색이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고 해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나 차에 대한 포스팅이 인가기 많았겠는걸요?

저는 매일 출근때문에 일찍일어나니 밤에 잠을 잘 자거든요

근데 너무 피곤하지만 잠이 안오는 날에는 어찌나 괴로운지....

불면증에 대한 좋은 정보를 알고 계시다면 알려주세요!

 

 

 

3. 중소기업 지원

코로나 때문에 정말 취업난이긴한가봐요

대한민국에서만 이슈가 아니라 전 세계에서 중소기업 지원에 대한 검색이 2배나 증가 했다고 해요

한국에서는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을 위한 여러 지원을 해주는데

이번 기회로 좋은 중소기업들이 많이 성장했으면 좋겠어요

 

 

 

 

4. 구조적 인종차별이란 무엇인가 

미네소타에서 일어난 조지 플로이드 사건을 기억하시나요?

이 사건은 미국 전 지역의 폭동으로 이어져 많은 한인들도 피해를 받았습니다.

 

구조적 인종주의란 인종의 생물학적 특징에 따라 계급이나 민족사이의 불평등한 합리화하는 비과학적인 사고방식을 말합니다. 이것은 결국 인종차별로 이어지며 여러가지 갈등을 낳고 있는 것입니다.

이로인해 구조적 인종차별이라는 단어가 나온것입니다.

 

이번 사건으로 이 세계를 이 나라를 또 나를 다시 한번 돌아보는 사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5. 보이지 않는 장애

보이지 않는 장애에 대해서는 저는 생소 했는데요

보이지 않는 장애는 다른 사람이 볼 때 뚜렷하게 나타나지는 않지만 어떤 개인에게 신체적이나 정신정, 신경적으로 영향을 주는 상태를 말합니다.

보이지 않는 장애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타인이 봤을 때 선입견을 우선 가지지 않고 다가올 것이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배려가 없을 수도 있겠죠.

쓰다보니 이번에 장애인 주자구역에 대한 뉴스가 생각이 나네요.

 

 

 

6. 퀴즈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되고 큰 인기를 얻은 빵은?!

저는 틀렸어요 ㅎㅎ 사워도우 빵이었습니다!

사워도우 빵을 처음 들어봤지만

사워도우빵에 대해 알아보니

 

1. 사워도우빵은 낮은 혈당수치를가지고 있다.

2. 시중빵보다 영양가가 높다

3. 장건강에 좋다

4. 소화가 잘된다

5. 화학적제품이 들어가지 않는다

6. 글루텐분해를 돕는다. 

7. 수천년간 먹어온 빵이다.

 

이렇게 많은 특징이 있었네요 !

 

 

 

 

 

7. 기후 변화를 멈추는 법

저는 기후변화 그리고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빨대도 쌀빨대를 쓰고 있어요(물론 안가지고 나가는 날도 많지만요)

분리수거나 재활용,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하려고 해요!

 

그런데 요즘에는 배달도 많이 시키고 택배로 많이 시키다보니 쓰레기가 진짜 많이 나오는거 있죠..

여러분들도 기후변화를 멈추는 각자의 방법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하고있죠?

다들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시나요?

 

 

 

8. 흑인의 생명도 소중하다. 

4번과 이어지는 내용이죠?

이 태그를 사용한걸 많이 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흑인의 생명도 소중하지만 다른 인종들의 생명도 소중한걸 알았으면 좋겠어요

동양인들도 인종차별 아직까지 많이 받고 있잖아요

물론 흑인들의 생명 당연히 소중하다고 생각하고 지지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지지해도 돌아오는 인종차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해야할지 모르겠어요

 

 

 

9. 오늘은 무슨 요일?

가끔 그럴 때 있죠?

오늘 몇일이지..? 오늘 무슨요일이지..?

집콕을 하다보니까 더더더욱 감각이 없어지는거 같아요

출근하는 월요일과 주중의 끝 금요일만 알면 되는거죠뭐.....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이 무슨요일이 4월에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고 해요!!!

 

 

 

10. 세상을 바꾸는 법, 일상으로 돌아가는 법

조금 슬픈거 있죠?

일상으로 돌아가는 법.

모든 이들이 열망하고 소망하는 마스크 없는 삶....

이제 다시 조금씩 변화하고 있는거 같아요

백신도 맞기 사작했잖아요!

이렇게 많이 세상이 바뀌었는데 우리 그래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나봐요 ㅎㅎ

세상을 바꾸는 법이라니!! 

그래 돌아갈 수 없다면 바꿔버립시다!!!!

 

 

 

11. 돕는법

2020년 진짜 많은 일들이 일어났어요

호주 산불도 크게 나고..

다른 많은 좋지 않은 일들이 일어났는데 우리는 더 슬픈이들을 위해 돕는법을 검색했다고 해요

저도 호주 산불과 흑인의 생명도 중요하다를 돕기위해 작은 일들을 했답니다!

어렸을 때 배웠던 지구촌 사회가 생각나는 검색어였어요

 

 

 

12. 코딩배우기

코딩배우기는 배우고 싶은 주제중 가장 인기있는 주제였어요

저도 이번에 배울까 하다가 컴맹인 나머지........

파이썬도 많이 사용하고 배우는 걸 봤는데 가장 많이 검색된 프로그래밍언어가 파이썬이었군요! 

코딩 잘하시는 분들 부럽습니다...

 

 

 

 

13. 마스크 그림 이모티콘

저도 이번에 진짜 많이 쓴 마스크 이모티콘!!!

저는 어몽어스에서도 마스크를 쓰고 게임을 한답니다 ㅎㅎㅎ

진짜 포옹하기 보다 거리두며 마스크쓰는 이모티콘을 많이 쓰고

또 현실에서도 그렇게 해야겠죠?

 

 

 

14. 달고나 커피

달고나 커피는 3월 초에 많은 검색량이 있었다고해요

다들 아시죠? 엄청난 대란을 불러 일으켰던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귀찮아서 안해보고 카페가서 사먹었어요!

뭐 그럭저럭 ....

그나저나 해보신 분들 계신가요!?!?!? 

팔 안빠지셨나요!!?!?!?

 

 

 

 

15. 캠핑

이번에 캠핑에 대한 포스팅도 많이 봤었는데

역시나 캠핑에 대한 검색량도 증가 했군요!

저는 못다녀왔지만 엄마아빠는 부부더블데이트로 캠핑카를 빌려서 다녀오셨어요

진짜 재미있으셨는지 단톡방에 자랑을...♥

 

저는 캠핑과 비슷한 글램핑을 다녀왔습니다!

nolaf.tistory.com/41?category=930746

 

클럽레스피아 in 남양주 2호점 카라반여행 다녀왔어요!_친구들과코로나 시국 프라이빗 여행(가격

이번 주말에 카라반여행을 다녀왔어요! 클럽레스피아 in 남양주 2호점이에요~ 가격정보는 맨 밑에 있답니다! 코로나 시국이라 프라이빗하게 놀고싶었는데 딱 저희끼리 놀 수 있는 카라반을 골랐

nolaf.tistory.com

 

 

16. 확언하는법

대통령이 되는 법 보다 확언하는 법을 더 많이 검색했다니!

확언에 대한 얘기를 엄마가 톡방에 많이 보내줘서 봤었는데

확언하는 법이 많이 검색되었다니!

저 확언하는법에 대해 더 알아보려구요 ㅎㅎㅎㅎ

 

무엇이든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데, 왜 멈추어 서시나요?

 

 

 

 

 

 

 

 

앞선 모든 것은 밑에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들 올해의 검색에 확인해보세요! ▼

 

올해의 검색어: 2020년을 만든 트렌드 - Google

확언하는 법이 대통령이 되는 법보다 더 많이 검색되었습니다. 무엇이든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데, 왜 멈추어 서나요?

about.google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