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내가 사고싶어서 쓰는 총정리] 아이폰 12 PRO / 개인적으로 아이폰 12에 대해 신기한 사실들

by 놀라프 2020. 10. 14.
728x90
반응형
SMALL

...

 

...

 

애플에서 드디어 오늘 오전 2시 아이폰12를 공개했습니다

그간 많은 루머들로 가득했던 아이폰 12는 나오기 전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죠 

 

그리고 또 제가 아이폰7을 3년이 넘도록 쓰고있기에 12로 갈아타려고 정보를 모았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아이폰12 PRO를 구입하고자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카메라가 하나였기에 2개, 3개가 너무 부러운거 있죠!

그래서 12가 아닌 12 PRO를 나오기도 전에 구매결정!

 

드디어 공홈에 뜬 12 PRO의 모습입니다!

 

" Pro에도 찾아온 5G 기술. 다른 모든 스마트폰 칩을 저만치 앞서가는 A14 Bionic. 저조도 사진의 품질을 한 차원 끌어올려 주는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 그리고 그것마저 뛰어넘은 iPhone 12 Pro Max의 카메라. 여기에 4배 나은 낙하 성능을 선사하는 Ceramic Shield까지. 이 모든 것의 집합체가 보여주는 놀라운 능력을 여기 소개합니다. "

 

iPhone 12 Pro 사전 주문 10.23 / iPhone 12 Pro Max 출시일은 추후 공개됩니다!

 

저는 그래서 이미 마음을 굳힌 상태 흐흐 

23일에 바로 사전예약하러 갑니다~

...

 

...

아이폰 11과 12는 이런 차이점이 있다고 해요

무게도 비슷한데 12가 더 크니까 더 가벼운 소재를 쓴거 같아요

 

그리고 Ceramic Shield 글래스를 사용한다고 해요

 

Ceramic Shield라는 소재는 경도 면에서 대부분의 금속을 능가하는 나노 사이즈의 세라믹 크리스털을 유리에 혼합해 만들어집니다. 간단한 공정처럼 들려도 스마트폰 글래스 용도로는 부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이유는, 세라믹이 불투명하기 때문이죠.

 

저는 이 부분이 너무 신기했어요 

원래 불투명해서 사용을 못했다니 근데 또 그걸 투명하게 만들었다닌게 저는 너무 신기했어요 크크

 

견고함은 기본, 뛰어난 긁힘 방지 성능까지 갖추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흠집, 긁힘 및 일상적인 마모를 방지하기 위해, 그동안 iPhone 후면 글래스에 사용해 온 듀얼 이온 교환 공정을 활용했습니다.

4배 나은낙하 성능

 

Ceramic Shield 외에도 전면 커버의 내구성에 기여하는 요소가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전면 커버가 기기 모서리 끝까지 딱 맞게 결합되어 폰 전체를 보호하는 효과를 낸다는 점이죠. 이 두 가지 요소가 더해져 낙하 성능도 4배 나아졌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큰 전년 대비 향상이라 할 수 있죠.

 

그리고 후면에 사용했던 글래스를 전면에 사용함으로 긁힘 방지까지!!

...

 

...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물에 자주 빠트려서 꼭 필요하더라구요

에어팟1 도 바지 주머니에 넣고 돌려버리는 사람..

 

근데 에어팟 멀쩡하게 잘 들리던거 있죠(?)

저 물에 젖은 에어팟 보고서 절망했다가 말리고 돌아가는거 보고 놀람.

저에게 방수 기능은 필수!

 

그리고 모든 제품이 5G라는 사실!!

 

그래서 한국이 1.5차 공개국인가봐요 ㅋㅋㅋㅋㅋㅋ

한국은 1차보다 1주일 늦게 시작이거든요

 

색상은 퍼시픽 블루, 골드, 실버 그리고 그래파이트

순서대로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 블루

 

색상은 이렇게 네 가지구요

가격은 1,350,000원 부터 1,760,000원 까지입니다

여기에 애플케어서비스를 사용하신다면 269,000원을 더하면 돼요! 

짜잔! 기본적으로 128기가부터 512까지 지원되구요!

...

 

...

환경을 보호하기위해 아이폰과 C타입 케이블만 줄 뿐 전원어댑터를 제공하지 않아요

아이폰에 새로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불편하실듯 ㅜㅜ

저는 잃어버렸기 때문에 구매를.. 해야해요..★

 

 그리고 업계최초

 

A14 Bionic은 업계 최초의 5나노미터 칩으로, 말 그대로 원자 단위의 초소형 폭을 가진 첨단 부품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40% 더 빨라진 트랜지스터가 칩의 구동 속도를 가속화하고, 동시에 효율성을 높여 탁월한 배터리 성능을 낼 수 있게 해주죠. 게다가 그 어마어마한 성능을 바탕으로 새로운 ISP는 Dolby Vision 촬영까지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는 다른 스마트폰은 고사하고 프로급 영화 제작용 카메라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죠.

 

이제 야간 모드가 와이드 카메라 및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에서 모두 지원됩니다. 그리고 저조도 촬영 성능도 그 어느 때보다 향상되었죠. LiDAR 스캐너는 야간 모드에서 인물 사진 촬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와이드 카메라는 27% 더 많은 빛을 포착하기 때문에 낮이든 밤이든 디테일은 더 생생하게, 포커스는 더 선명하게 살아나죠.

 

 

카메라의 특징은 왼쪽부터 울트라와이드, 와이드, 망원 순 입니다!

 

그리고 무려 7억가지의 색상을 나타낼 수 있어서 더욱 생동감 넘치는 동영상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저는 11프로와 12프로가 외관이 각진것 뺴고는 비슷해서 아쉬웠어요

루머에 사진들은 아이패드 프로 카메라처럼 생겨서 그래도 11프로와 외관이 다르겠거니 했는데

비슷하더라구요(?)

 

약간 아이폰 7과 8을 보는 느낌..

다음에 나올 아이폰 13에는 또 변화가 있겠죠?

 

그래도 저는 굴하지 않고 아이폰12 PRO 를 사렵니다!!

그리고 또 출시하는 아이패드에어4 까지.. 또 애플워치까지..

내 돈 다 가져가...애플...

 

친구가 그러더라구요 너 애플 살 돈 모아서 애플 주식이나 사라고.

하지만 지금 폰이 맛이 갈라그러니까 급한 불부터^^...

 

제가 사고 싶던 아이폰12 PRO에 대해서 리뷰해 보았어요

개인적으로 신기한 사실도 있었네요 ㅎㅎ

다음에는 아이폰 12 PRO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크크크

...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