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사용설명서

다이소 담금주병과 함께 인삼주 만드는 방법_인삼주숙성기간, 다이소꿀템

by 놀라프 2020. 11. 3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 인삼주를 담궜어요

엄마가 저번에 주셨는데 반 먹고 이건 안먹고 뒀는데

어떻게 먹을까 하다가 담금주를 담궈야지 했는데

드디어 준비를 마치고 담궜습니다 ♥

 

 

우선 준비물이 있어야겠죠~?

 

준비물 : 인삼 두근, 담금주병, 담금주(30도 이상), 설탕(선호에 따라 넣어주세요!), 대추(이것도 선택사항!)

 

담금주의 도수가 30도 이상이어야 하는 이유는 곰팡이 때문이에요!

시중에 25도 담금주도 있지만 저는 35도로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준비물이 준비가 됐다면

인삼을 솔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리고 물기가 마를때까지 기다려야 한답니다

저는 키친타올로 닦아주고 병 소독을 하면서 기다렸어요

 

병은 끓는 물에 담궈서 소독을 진행하면됩니다!

뚜껑이 플라스틱이라서 저는 뚜껑은 간단하게 하고 패스 ㅎㅎ,,

 

그리고 다이소에 50ML짜리 소주잔이 있어서 사왔어요!

이따가 설탕을 넣기위함 ㅎㅎㅎㅎ

 

 

 

 

다 마른 인삼을 마른 병에 넣었어요! 조금 비어보여서 하나 더 씻어서 넣을까 하다가 

그냥 두개만 하기로 하고 넣었습니다!

그리고 아까 구입한 소주잔에 2컵을 캐워서 넣어주었어요

인삼주에는 다덜 안넣으시건거 같던디,,,저는 달달한 술이 좋아요..♥

이후에 담금주를 부어주면 끝!

 

간단하죠?

소독하고 씻고 말리는게 힘들뿐..ㅋㅎ

만드는 내내 인삼향이 나서 당장 부어서 먹을뻔 했지만 

 

인삼주는 6개월을 참아야해요...!

그렇다면 5월 말쯤 열려질 예정이에요 ♥

 

뚜껑에 고무마킹이 없어서 비닐로 한겹 더 씌웠어요

그리고 온 힘을 다해서 잠구기..!

 

근데 너 힘주면 플라스틱 깨질까봐 은근하게 줬답니다!!

 

그리고 우리 달삼이.....

이름의 뜻은,,,,,,,달달한 인삼이....

달한 인 2개...

 

 

인삼주 만들기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